On-Air
[속보] 민주당, 검찰독재대책위 출범…"문·이 수사 강력 대처"
2024-09-13 1209
이정용기자
  jylee@jmbc.co.kr

[MBC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3일) 검찰독재대책위원회(대책위)를 출범하며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를 겨냥한 검찰 수사에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책위원장을 맡은 한준호 최고위원은 이날 대책위 첫 회의에서 "검찰의 야당 대표 죽이기 시도는 날이 갈수록 가관"이라고 검찰을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사·기소권을 남용해 이재명 대표의 사건을 조작하고 억지 기소를 남발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 뜻을 받들어 검찰 독재 시대에 종말을 고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대책위 부위원장 김용민 의원은 "검찰이 정치 현안에 대해 모두 개입해서 대통령이 원하는 방향으로 끌고 가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검찰독재가 아니라고 규정하는 세력들이 독재에 부역하는 세력"이라며 "검찰독재를 끝장내기 위해 위원회를 출범했다"고 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응하는 전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의 김영진 위원장도 회의에 참석해 "문 전 대통령과 이 대표와 가족에 대한 행패에 가까운 정치 탄압과 무도한 수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또 "과거 민주화를 이루기 위해 군사정부와 맞서 싸웠던 결기로 윤석열 정부의 검찰 독재와 맞서 싸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