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장장 10km".. 전국 최대 메타세쿼이어 로드[글로컬 전북-장수·무주·순창·임실]
2024-11-25 243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전주MBC 자료사진]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 커 ▶

장수 승마로드에 10킬로미터에 이르는 메타세쿼이아 길이 조성됐습니다.


농업인들이 경영능력을 키우는 무주군 반딧불농업대학 졸업식이 열렸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장수 천천면 승마로드에 2천여 그루의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진 구간은 10킬로미터에 이르며 전국에서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왕복 2차선 비포장인 승마로드가 메타세쿼이아길로 조성되면서 산책이나 맨발걷기,트레일레이스 등의 레저와 여가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고 관광명소로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군은 특히 뜬봉샘 생태공원, 와룡 자연휴양림 등 주요 관광자원과 연결해 100마일 트레일코스로 개발하고 자연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특화거리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INT ▶

[최훈식/장수군수]

"군민들과 방문객 모두가 자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

무주군 제16기 반딧불농업대학 졸업식이 열려 111명의 졸업생과 수료생, 교육 이수자가 배출됐습니다.


모범 우수 졸업생들에게는 열정상과 성실 이수상 등 부문별 시상이 있었으며 이 외 졸업장을 받은 농업인들에게도 다변화한 농업환경 속에서 농사일과 배움을 병행하며 성과를 낸 노고에 축하와 격려가 이어졌습니다.

--------------------------------------------

순창군과 전남과학대학교가 도농 간 교류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한 농촌사랑 동행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소멸 문제와 지방대학 위기 해결을 위한 정책 발굴에 나서고 이를 통해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제시해나가기로 했습니다.

--------------------------------------------

임실군 운암면 청운리와 지천리를 잇는 3.4킬로미터의 임도가 3년여간의 공사 끝에 준공됐습니다.


섬진강 댐 준공 이후 순환도로가 개설되지 않아  그동안 주민들은 인접 지역인데도 28킬로미터나 우회해서 왕래했지만 이번 개설로 불편과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 END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