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완주·김제·익산·남원)
2024-07-02 63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완주미디어문화센터가 영화 아카데이 과정에 차명할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김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완주]

미디어특화 문화시설인 완주미디어센터가 주민참여 제작사업으로 시나리오 창작과 연기수업 과정을 운영합니다.


센터 측은 시나리오 교실에서 나온 대본으로 연기수업을 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이 배우가 돼 함께 촬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시나리오 교실은 오는 20일부터, 연기수업은 다음 달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각 4회에 걸쳐 마련되고 선착순 15명씩을 모집해 무료로 열립니다.


[김제]

김제지역 일자리 허브 역할을 수행할 김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개소했습니다.


김제시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구직자 및 구직기업을 대상으로 취업연계를 비롯해 역량강화, 직업교육 등을 추진하고 기업 등과 일자리 협력체계를 구축해 일자리미스매치를 해소해나갈 방침입니다.


[최화영 / 김제시 경제진흥과]

"김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취업상담과 구직자 직업교육, 일자리 행사 등 시민 맞춤형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익산]

익산시가 전시공연업체와 손잡고 오는 9월 초부터 석 달여간 보석박물관에서 세계적인 소장품들을 선보입니다.


전시는 영국 왕실 소장품을 주제로, 한국인 최초로 그래미 무대에 올랐던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공연의상 등 다양한 문화예술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남원]

소설 혼불의 배경지인 남원 사매면 노봉마을이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마을에는 수상건축 설치와 복사꽃나무 식재, 사계절 화단 조성 등의 사업이 추진되고 관광객용 특화공간이 만들어집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조성우

영상제공:완주군(김회성), 김제시(전병일), 익산시(최성규), 남원시(강석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