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지역소식 (진안·정읍·임실·익산 편)
2022-04-13 500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 앵커 ▶

진안군이 마스코트인 '빠망' 캐릭터로 만든 인공지능, AI 돌봄 인형을 보급해 치매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일상생활을 돕기로 했습니다. 


정읍시가 농사현장에 친환경 유용 미생물을 공급합니다. 


이 밖에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진안]

진안군이 '인공지능 AI 돌봄 인형' 보급을 위해 전문업체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진안군은 돌봄 인형을 오는 6월까지 100명의 치매 어르신에게 보급하고, 업체는 제작과 통신 관련 등 운영 전반을 맡게 됩니다. 


'AI 빠망'은 약 복용 시간과 스케줄 확인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박현숙 /진안군보건소장]

"인공지능 인형을 치매 어르신들을 위해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진안군 캐릭터 '빠망'을 제작하여 어르신들께 보급함으로써 좋은 친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읍]

정읍시가 영농철을 맞아 농작물 생육 증진과 축산 환경개선에 효과가 있는 유용 미생물을 확대 공급합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하는 유용 미생물은 모두 8종류로 영농시기에 맞춰 작물재배농가와 축산농가에 유상으로 공급됩니다.


특허균주 미생물인 BT균은 나비목 유충 방제 효과가 입증된 가운데 희망농가에 무상으로 지원됩니다.



[임실]

임실군이 연말까지 주말과 휴일 치즈테마파크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펼칩니다.


전라북도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이번 공연은 마술과 버블,풍선,서커스 등의 상설공연과 음악공연, 인형극 등으로 진행됩니다.


공연 관련 일정은 매주 치즈테마파크 홈페이지에서 안내됩니다. 


[최낙현 /임실군 관광치즈과장]

"다양한 문화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오셔서 행복한 추억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익산]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오늘까지 팔봉 실내체육관 주차장에서 3천 킬로그램 분량의 딸기잼을 직접 만들어 판매합니다.


협의회는 지난 2천7년부터 지역에서 재배된 딸기를 이용해 웰빙 잼 제품을 제작했으며 수익금 일부를 저소득층 청소년과 독거 어르신에게 지원해왔습니다.


MBC 뉴스 임홍진입니다.


- 영상편집 : 홍창용

- 영상제공 : 진안군(정해수), 정읍시(신기진), 임실군(최제영), 익산시(최성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