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고창·완주·임실·무주)
2024-09-23 38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고창군이 식량작물의 명품 브랜드화에 힘을 쏟기로 했습니다.


완주군이 폭염에 대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

고창군이 제2기 식량산업종합계획을 내년부터 5년간 추진합니다.


사업 기간 특화 식량작물 명품 브랜드화를 위해 고창 쌀 홍보를 강화하고 품질 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입니다.


여기에 쌀 통합브랜드 개발과 육성에 주력하고 특히 고구마와 콩으로 대표되는 밭작물 주산지 위상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또한 품목별 농자재 지원과 우량종자 기반 구축을 본격화합니다.


[완주]

완주군이 폭염에 대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마무리짓고 보완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군은 지난 넉 달 동안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노인 2천5백여 명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모니터링하고 여름용품을 지원했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돌봄정책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임실]

임실군이 다음 달 3일부터 열리는 제10회 임실N치즈축제 홍보를 위해 군청 SNS를 새롭게 개편하고 기념행사를 진행합니다.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깨하는 축제는 다양한 치즈 제품을 증정하고 판매하며 체험기회를 마련하는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데 SNS를 적극 활용하고 사행시 댓글 이벤트를 추진합니다.


[왕유민 / 임실군 홍보팀]

"10주년을 맞은 임실N치즈축제 홍보와 하반기 새롭게 선보이는 SNS 개편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무주]

무주군이 제6회 김환태 청소년문학상을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음 달 20일까지 공모합니다.


무주 출신 문학비평가 김환태 선생의 순수 문학 비평 정신을 기리는 문학상은 김환태 및 무주를 주제로 하는 작품을 공모하며 형식이나 분량은 제약이 없다고 주최 측은 밝혔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고창군(김형주), 완주군(김회성), 임실군(최제영), 무주군(윤만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