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위험해요, 보호해 주세요.

 우리는 엄마도 될 수 있고, 아버지도 될 수 있고, 할머니도, 귀여운 동생들도 될 수 있습니다.  제발 자동차 운전자분들이 우리를 보호해 주세요.
 
 며칠 전 오후에 저녁식사를 마치고 오랜만에 뱃살정리를 위한 운동을 하기 위해 밖으로 나왔습니다. 내 허락도 없이 불쑥 찾아온 뱃살들이 너무 무거워서 이젠 정리를 좀 해보려고 갖은 노력을 해보는데, 정말 어려운 작업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그 날 저녁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얼마나 깜짝 놀랐는지 모릅니다. 금방이라도 쿵 하고 부딪칠 뻔한 상황에서 겨우 탈출할 수 있었거든요. 분명히 보행자가 횡단보도 앞에서 건너려고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봤을텐데, 그 운전자는 얼마나 급한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너무나 날카롭게 내 앞을 쌩~하니 스쳐 지나갔습니다.
휴~ 하는 안도의 한숨도 잠시, 콩당대는 심장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정말 깜짝 놀랐으니까요. 사고는 물론 눈깜짝할 사이에 일어난다고 하지만, 예방할 수 있는 사고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어떤 보행자분들은 때로 자동차 운전자분들을 더 황당하게 하고, 위험스럽게 하는 경우도 있고, 저도 사람인지라 그런 상황이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요.
예전에 저희 시어머니께서 횡단보도를 건너시다가 여러번 사고의 위험을 겪어야 했었는데, 그 때마다 정말 우리는 그 운전자분이 너무 무섭기도 하고 두렵고 그랬습니다. 너무 놀라서 소리도 지르고 화도 내봤지만 이미 그 운전자분은 벌써 사라지고 난 뒤였고, 우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우리의 어머니들이 횡단보도를 건널 때 위협을 받고 있다면, 우리의 어린 자녀들이, 또는 사랑하는 아내들이 횡단보도 앞에서 독수리처럼 빠르게 지나쳐버리는 자동차들 때문에 위험할 수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우리의 아버지들도 위험할 수 있지요. 몇몇 위험한 여성 운전자분들 덕분에 말이지요.
골목에서 갑작스럽게 나타나 쌩 하니 달려가는 오토바이의 위험을 우리 딸아이가 여러 번 겪어야 했고, 횡단보도에서의 생명을 건 위험은 말할 수 없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다행스러운 사실은 혹시라도 도로에 경찰차가 서 있게 되면 그 위험은 말끔히 사라진 적도 봤습니다. 그 때 뿐이라는 아쉬운 현실이겠지만요.
어떻게 그 많은 자동차들을 경찰분들이 모두 관리할 수 있겠어요?
우리 모두가, 운전자 여러분들의 노력과 관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성도, 남성도, 모든 운전자 여러분들이 제발 우리 보행자들을 횡단보도에서 만큼이라도 보호해 주시고 지켜주시면 안될까요?
사고는 서로 예방해야 하지 않을까요?
보행자 우리들도 함부로 무단횡단하지 않아야 하겠고, 운전자분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교통규칙을 열심히 지켜내야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위험합니다.
제발 횡단보도 앞에서는 일단정지를 부탁드리고, 혹시 그게 어려운 상황이라면 서행이라도 해주시면 안될까요?
보행자와 운전자분들이 서로 노력한다면 적어도 횡단보도에서 만큼이라도 교통사고의 위험과 사고들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횡단보도에서 우리 보행자들을 꼭 기억해 주시고 보호해 주세요.
대한민국의 모든 운전자분들께 여성시대를 통해 간곡히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보행자들도 꼭, 꼭 교통규칙을 준수하도록 노력합시다.
무단횡단 안됩니다. 횡단보도 앞에서는 일단정지, 꼭 서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