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 송년공연 送 보내고, 迎 맞이하기

 

국립민속국악원 마무리 송년공연 개최

送 보내고, 迎 맞이하기

__01.jpg

국립민속국악원(원장 정상열)은 2011년을 마무리하는 송년공연 <送 보내고, 迎 맞이하기>가 오는 12월 17일(토) 오후 4시에 국립민속국악원 예원당에서 개최한다. 국립민속국악원의 송년공연은 한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주요 민속음악으로 꾸며져 많은 지역민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송년의 시간으로 마련 될 것이다.


2011년 보내는 아쉬움을 달래고 2012년을 맞이하는 희망의 시간을 국립민속국악원의 송년공연 <送 보내고, 迎 맞이하기>를 통해 의미있는 시간을 즐겨보자.

그간 창극과 판소리를 대표적으로 공연해오던 국립민속국악원이 2011년 기악단, 무용단, 사물단 등 각 단의 재주를 마음껏 뽐내는 정기공연을 지난 11월 선보였으며 민속악 및 춤을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오감을 자극하는 신명난 무대에 아쉬움을 달래고자 송년공연에 더욱 풍성한 무대로 장식하며 2011년을 마무리 하고자 마련되었다.


공연내용은 서용석 작곡의 신뱃노래를 사물과 함께 새롭게 구성한 사물과 신뱃노래를 시작으로 부채와 수건으로 선의 아름다움을 뽑낸 허튼춤, 다양한 모듬북 악기로 박자의 어울림을 구성한 박치, 김일구류 산조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선율이 매력적인 산조합주에 이어 진도 김종심 명인의 지도로 강강술래의 본 맛을 선보일 것이며, 끝으로 하늘에 닿을 듯한 소리의 판굿이 울려펴질 것이다.

특히 사물과 신뱃노래에서는 국립민속국악원 기악단의 선율연주에 사물단의 사물반주와 창극단의 소리까지 전 단원이 출연하는 대장정의 무대를 준비하였다.


국립민속국악원의 송년공연 <送 보내고, 迎 맞이하기>는 가족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송년문화를 만들어들기 위해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무대와 각종 이벤트가 함께한다.

송년을 맞아 마음을 담은 인사를 전하는 연하장 보내기, 2012년의 새해 소망을 적어보는  소원을 말해봐, 그리고 (사)남원허브식품클러스트사업단에서 남원의 특산물인 따뜻한 허브차를 관객여러분께 대접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될 것이다.


국립민속국악원의 송년공연 <送 보내고, 迎 맞이하기>는 오는 2011년 12월 17일(토) 오후4시 국립민속국악원 예원당에서 개최되며 한해를 마무리하는 이번공연에서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만드시길 바란다.


□ 공연개요

1. 공 연 명: 국립민속국악원 송년공연 <送 보내고, 迎 맞이하기>

2. 장    소: 국립민속국악원 예원당

3. 일    시: 2011. 12. 24.(토) 오후 4시

4. 공연내용:   1. 사물과 신뱃노래

              2. 허튼춤

              3. 박치

              4. 산조합주

              5. 강강술래

              6. 판굿

5. 주    최: 국립민속국악원

6. 협    찬: Ohve (사)남원허브식품클러스트사업단,

7. 관 람 료: 전석 무료

8. 공연문의: 063-620-2328 (담당: 장악과 정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