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을 진단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질적인 분석 방법이고요, 또 하나는 양적인 분석 방법이 있습니다.
질적인 분석 방법
처음 만나는 사람과의 만남의 질을 스스로 측정해 보는 방법을 말합니다. 남들이 나를 처음 만날 때, 나를 보는 시선과 태도가 어떠냐 하는 것입니다.
첫인상의 양적인 분석 방법
설문지 같은 것을 받아보는 방법입니다. 요즘엔 기업체 교육장에서 그룹으로 <API 이미지 분석>이라는 첫인상 분석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A: appearance 로 외모를 말하고요,
P: personality 로 성격, 성품을 말합니다.
I: inclination 으로 성향을 말합니다.
오늘의 한마디 : 첫인상이 경쟁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