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부터 '제 53회 전주단오제' 가 덕진공원 일대에서 내일까지 펼쳐지는데요.
단오의 대표적인 세시풍속 창포물에 머리감기 체험부터 민속놀이 경연대회, 씨름대회 등
볼거리와 체험행사들이 아주 풍성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다녀오시면 좋겠네요!! (277-2515)
** 그리고 임실필봉농악 보존회에서도 단오를 맞아 제 30회 정기발표회를 준비했는데요.
오늘 오후 2시부터 다양한 풍물공연과 단오체험행사. 농사체험, 전통놀이 체험행사로
꾸며지는데요. 임실필봉 문화촌에서 흥겨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643-1901)
**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미술- 환경과 만나다.' 라는 주제로..
사단법인 환경미술협회 전주지부에서 전시회를 마련했는데요.
6월 9일까지 전북예술회관 1층 전시실입니다.
** 정읍 출신으로 젊은 문학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설가 손홍규씨의 문화강연이
마련됩니다.
'작가에게 고향의 말과 역사와 문화가 갖는 의미' 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고..
소리꾼 정민영씨의 판소리 공연과 소설낭독 등 독자들과 함께 하는 시간인데요.
오늘 오후 3시 최명희 문학관입니다.
** 시원하게 부는 밤바람 맞으며 가족들과 함께 보는 공연도 좋은 추억이 되겠죠??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는 오늘 저녁 7시 영화상영을 시작으로
8시부터 우리가락 우리마당 상설공연....'국악관현악단 온소리' 의 무대가 마련되고요.
군산 은파관광지에서는 오늘 저녁 6시에 '아리울 소리스트 앙상블' 공연과 함께하실수
있습니다.
** 이밖에 도내에서 열리는 전시회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군산 시민문회관에서는 제 17회 한중미술교류전이 12일까지 진행되고요.
국립 전주박물관 시민갤러리에서는 제 21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회가
30일까지 마련됩니다.
그리고 도립미술관에서는 '중국 강소성 소장작품전과 사진전' 이 열리고 있는데요.
7월 31일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