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올라온 제작진일동이라는 글이 게시물에 올라왔다가
오늘 다시 당당하게 "Notice"로 올라가 있는데 대해서 피식~하고 웃음을 만들어 준것에 대해 한마디 합니다.
공지에 올라와 있는 글이 정말로 "전주 MBC 라디오 제작진 일동"으로 작성&동의된 글이 맞다면
여기에서 답을 얻을 수 있겠네요. 정말 지방방송 제작진 일동의 수준이 여기에서 드러나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지금 청취자들이 요구하고 있는것은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다시 들을 수 있도록 요청하고 있는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청취자들의 요청사항을 파악했다면 배철수의 음악캠프가 없어지게 된 배경에 대한
5W1H적인 해명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전혀 그런게 없습니다. 찾고찾고 찾아 본다면 그에 대한 해명은 다음일거 같네요...
"전주MBC는 지난 10월 13일부터 라디오 일부 프로그램을 개편했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이 개편은 매년 봄철에
한 차례, 그리고 가을에 또 한 차례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한줄만이 배철수의 음악캠프가 없어지게 된 이유라고 말하고 있고 다른 부분의 요약은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정리됩니다.
즉, 간단히 말해서 왜? 왜? 도대체 왜? 배철수의 음악캠프 대신 지방방송을 넣었는지 이유가 없다는 말입니다.
왜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빼고 지방방송을 넣었습니까의 대답이 매년 개편이 있으니까.....이게 맞는 답변입니까?
개편이 있으니까 당연하듯이 십수년간의 애청자들은 생각도 못하고 어 개편이네 어 배철수는 한번도 안했네 그럼 하지 뭐...
과연 십수년간의 애청자들을 생각하면 손댈 수 있는 부분일까요?
MBC가 이런 결론에 도달한 그 근본적이 이유를 말씀해 보세요.
그래야 그 기획에 대하여 잘되었는지 못되었는지 알 수 있는거 아닙니까?
왜? 지방 업체들의 광고 수익이 목적이라고 말하기 창피하십니까?
그리고 한가지 더
"올 가을 개편 사항 중에 청취자 여러분께서 가장 관심을 보이시는 건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FM <이백희의 해피투게더>입니다. 많은 분들이 전화로, 혹은 문자로 관심을 표명해주셨습니다. 우선, 격려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좋은 방송, 청취자께서 원하시는 방송을 만들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가장관심을 보이는 이유가 뭡니까? 좋아서? 신선해서?(뭐 신선할 수 있습니다, 충격적이니까요),
당연히 황금시간에 치고들어왔으니까 가장 관심을 보이는거죠 3일간했더니 인기 폭팔입니까?
아무런 공지도 없이 월, 화, 수요일 동안 얼마나 많은 청취자들이 축하해줘서 열심히 해야 겠습니까?
월~수요일까지 3일간의 격려한 청취자들이 지금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바라고 항의하는 십수년간의 청취자들과 비교하는게 말이 됩니까?
또하나 많은분들이라 하셨는데 격려하신 분 vs. 아쉬워하시는 분 vote결과를 공지해 보시죠?
날잡아서 공개 투표한번 하시던지요....
저는 공지에 올라와 있는 수준 이하의 글이 절대 제작진 일동이 쓴글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공지의 글은 어떤 생각 짧은 떠벌이가 생각나는 대로 쓴글입니다. 정말 수준이하입니다. 눈뜨고 읽을 수 가 없어요.
글을 쓰고 해명을 할려면 제대로 하십시오. 레포트 또는 보고서 안써봤습니까?
이런거 하나 제대로 못하면서 십수년간의 청취자들의 즐거움을 빼앗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다시한번 왜! 무슨이유에서 없어지게 되었는지(즉 지방방송을 넣은 목적)을 말씀하시고
언제 어떻게 제자리로 돌려 놓을것이며 이번사태의 책임자는 어떻게 처벌할 것인가(Action Plan),
재발방지 대책(다시 똑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무엇을 어떻게 할것인가)을 말씀하시고
그 다음에 이번사태로 불행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취자들에게 사. 과. 문.도 올리세요.
그리고 한가지더 게시판에 적합한 시청자 의견이니까 지우시마시고
하실 말씀있으면 답글 달던거 또 공지 올리세요.(글 제대로 쓰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