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밖에 남지않은 아쉬음으로 가득한 오늘이지만 시작만큼이나 끝도 중요하잖아요? 스스로에게 용기를 불어넣을수 있는 글이있어 올려봅니다. 당신은 자신이 칭찬받아 마땅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나요? 칭찬받을 만한 구석이 한군데도 없다구요? 걸핏하면 실수를 하고, 본의 아니게 다른 사람에게 상처나주고 상사에게 꾸지람이나 듣고 특별히 예쁘지도 않고 뛰어난 재주가 있는 것도 아니고, 남자들에게 인기도 없고....
이렇게 생각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면만 떠오르게 됩니다. 마음은 점점 우울해지고, 자신감이 없어지고 다른 사람들은 전부 행복해 보이고 자신만 비참한 생각이 들어 사람들이 싫어지기 시작하면서 급기야는 스스로를 고립시키고 말지요.
당신이 당신 자신을 창찬하는 일으 어떤가요/ 그건 더 쑥쓰럽다구요? 아니, 자신을 칭찬해 본 일이 없다구요? 이럴때 당신을 일으켜 세울수있는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 억지로라도 당신 자신을 크게 추켜올리는 연습을 하세요. 너, 좀 덜렁대긴 해도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해내는 끈기가 있잖아. 그건 너만의 장점이야. 너보고 눈이 맑다고 한사람이 있었잖아/ 넌 정말이지 눈만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아.하는 식으로 시작해서 빨리 마이너스적인 에너지를 떨어내도록 하세요.
자 어느 정도 당신의 감정을 제어하기 시작했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당신은 자기 자신을 칭찬하도록 합니다.
우선 깨끗하고 예쁜 노트를 하나 장만한 후 첫 페이지에
@@@을 칭찬합니다.라고 쓰세요. 그리곤 번호를 매기면서 당신이 생각하는 당신의 이 예쁜 점들을 써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이런일, 누구에게 폐를 끼치는 것도 아닌데 좀 자주하면 어때요? 자신의 좋은 면을 인정하는 일은 스스로 자신감을 키우는 좋은 방법의 하나거든요.
모닝쇼가족 여러분 힘내세요. 화이팅!!!!!
전북정읍시 신태인읍 우령리 464
019-697-0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