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8(목) 한아름교수의 가정의학상식

지난 시간에 급격하게 살 빼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죠? 오늘은 뺀 살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어떤 방법을 소개해주실 건가요?

이번에도 3-3-3, 세가지를 알려드릴께요. 먼저 다이어트에 관해 3가지를 매일 씁니다. 일기장 아니어도, 스마트 폰 노트에 쓰는 거죠. 

기상 직후나, 자기 직전에요. 살 빼려는 이유, 오늘 다이어트 중 잘 이겨낸 일, 그리고 실패했지만 내일 잘 할 수 있는 것, 

이렇게 세 가지를 매일 쓰는 거죠. 딱 3줄이면 됩니다. 빼는 것보다 유지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3번 채소 먹기인데요. 현대인이 세 번 채소 먹는 건 쉽지 않아요. 

아침 채소는 과일 넣고 물 넣고 갈아드시고, 점심에는 식당에서 나오는 야채 더 달라고 해서 먹고, 

저녁에는 쌈채소를 이용하시는데 모든 반찬을 쌈채소에 싸 먹는 겁니다. 

그러고 나서 단백질과 밥을 드신다면 폭발하는 식욕을 좀 조절할 수 있습니다. 

 

30분 근력 운동하기입니다. 따로 시간을 내서 해야하는 게 근력 운동인데요. 

유산소는 직장 내에서 월급받으면서 다 끝내고 오세요. 

계단이용하기, 일부러 화장실에 더 자주 가기 등 그리고 퇴근 후 근력 운동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30분간요. 헬스장에 갈 필요없습니다. 요즘은 너트브나 앱으로 집에서도 헬스와 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시대이지요. 

 

다이어트는 사실 급격히 감량한다 해도 그것을 유지하는 것은 평생 해야 합니다. 그러니 너무 무리한 습관 개선은 힘들겠죠? 

이 세 가지도 평생하기 힘들다면, 이 중 딱 한가지만이라도 평생 실천하면 뺀 살을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제안한 것 이외에도 여러분들이 할 수 있는 딱 한 가지만 집중적으로 평생 하신다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체중을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다이어트는 뭔가를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니고, 새로운 한 두가지를 실천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