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0(월) 조성희교수의 이미지코칭

오늘은 어떤 주제인가요?

(답변) 얼굴 유형별로 헤어 스타일링 하는 방법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나에게 딱 한가지만 바꿀 수 있는 약간의 돈이 있다면 헤어 스타일을 바꿔보라! 하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헤어 스타일은 개인의 이미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헤어는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얼굴형에 장단점이 있다는 말씀 같은데 어떤 얼굴형이 좋은 이미지인가요? 

계란형이 가장 이상적인 유형입니다.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계란형에는 황금비율이 숨어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균형잡힌 비율을 볼 때 아름답다고 생각하는데요~ 가로와 세로의 비율이 1:1.618일 때 가장 안정적인 느낌을 갖고 이 비율을 황금비율이라고 합니다. 계란형은 가로와 세로 비율이 황금비율에 가깝다는 거지요. 계란형이 좋게 보이는 또 하나의 이유는 각이나 직선이 없는 곡선형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헤어 스타일링의 기준은 계란형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얼굴형은 어떻게 구분이 되는 겁니까? 

크게 4가지 유형으로 나누는데요, 계란형, 동그란형, 긴형, 각진형입니다. 

 

그러면 동그란 형을 어떻게 스타일링하면 좋을까요? 

동그란 형은 계란형에 비하면 길이가 짧은 경우쟎아요? 귀엽고 어려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사회생활을 할 때는 어려보이는 것이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조금 길어 보이게 표현하면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데요~? 앞머리를 내리는 뱅 스타일은 금물이구요. 8:2 정도 가르마를 타서 앞머리를 사선으로 내려주면 길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윗 쪽에 볼륨을 주어서 길이를 조금이라도 높아 보이게 연출하시면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긴형은 어떻게 스타일링하면 좋습니까? 

가로 폭보다는 세로 폭이 상대적으로 긴편을 말하겠죠? 세련되고 지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데 단점은 나이가 들어 보이고 약해 보이는 겁니다. 그래서 윗볼륨을 살리는 것 보다는 옆 볼륨을 살려서 얼굴의 밸런스를 잡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의 경우 긴 생머리 스타일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턱 밑으로 일직선으로 자른 단발형도 긴 얼굴형을 부각시키는 스타일링 법이니까.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각진형이 고민이 될 것 같은데 어떻게 연출하면 좋을까요? 

턱선이 발달해서 각이 진 경우가 많은데요~ 각진 형은 카리스마가 있어 보이면서 강한 느낌이 듭니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려면 웨이브를 주는 겁니다. 헤어 스타일에 웨이브가 생기면 얼굴의 각진 부분을 커버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인상이 많이 달라집니다. 특히 광대뼈와 각진 턱 라인을 감싸는 굵은 웨이브를 주면 아주 좋은데요~? 독특한 웨이브 펌으로 시선을 분산시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헤어스타일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바꾸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사람들은 외모가 단정하고 스타일이 좋은 사람을 만나면 내면도 단정하고 깔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과감하게 헤어 스타일 변화를 시도해 보시면 좋으실 것 갗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