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북도가 도내 만 19~34세 무주택 청년들을 위한 임차료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임차보증금 5천만 원 또는 월세 60만 원 이하인 주택에, 부모님과 따로 거주해야 하는 자격조건을 충족하면
1년 동안 매달 최대 20만 원이 지원됩니다.
복지로 누리집이나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오는 8월 21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 전주시 보건소는 15일부터 24일까지 비대면 건강걷기 프로그램인 ‘따로 또 같이 10일간 10만보 챌린지’를 운영합니다.
'워크온'앱을 설치한 뒤 전주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15일까지 참여하면 됩니다.
10일간 10만보(1일 1만보까지 인정)의 걷기 목표를 달성한 시민 중 300명을 추첨해 경품도 증정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세요.
*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은 ‘도서관 內(내) 미술관’ 프로그램으로 1층 로비에는 월별로 미술 작품이 교체되어 전시되며,
전시 연계 강좌도 매월 1회씩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달 26일까지는 곽정우 작가의 서양화 전시 ‘사라져 가는 것들’전(展)이 열리며, 이번주 토요일(11일) 오후 2시에 작가 초청 강좌도 진행합니다.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하세요.
* 미술관 '솔'이 15일까지 ‘since 1945_전북의 서양화가’전 2부 '전북 미술의 추상화'를 개최합니다.
이외에도 ‘창암 이삼만’과 ‘석치 채용신’ 상설 기획전시도 만날 수 있는데요.
무료이며, 매주 목요일은 휴관합니다.
* 군산예술의전당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개최하는 전시 '파란마음 하얀마음 – 어린이노래'가 5월 28일까지 군산예술의전당에서 열립니다.
'반달', 싱어가족' 등 60여 편의 동요 노랫말을 다양한 전시 그래픽과 영상으로 시각화해 선보입니다.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무료이며 군산예술의전당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