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전주박물관 인문학 강좌 '박물관에서 만나는 아시아 회화'가 다음달 18일부터 무료로 운영됩니다.
'진준현 전 서울대학교 박물관 학예연구관'의 강의를 시작으로 '조인수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등
총 10회 걸쳐 전문가들의 강좌가 이어질 예정인데요. 선착순 모집으로 박물관 누리집 및 전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사진인문연구회 백인백색 기획 시리즈' 일곱번째 전시가 다음주 주말까지 교동미술관에서 있습니다.
'모던 타임즈, 우리가 산업을 읽는 방식'이라는 주제로 산업경관에 대한 기록, 현장에 대한 보고,
산업 생태에 대한 성찰 등 6명 작가의 관점에서 풀어낸 사진들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전주시 야호학교에서 '디지털 콘텐츠 프로젝트'에 참여할 고등학생을 모집합니다.
3D프린팅, 코딩융합, 라이브커머스 등의 교육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기법과 지식을 알려주는 활동으로,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되는데요. '야호학교' 누리집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남원시가 시민들의 세무 상담을 지원해주는 두 가지 무료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먼저, '마을세무사'는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지방세와 국세 전반에 대해 세무 상담을 지원하고,
'선정대리인'은 지방세 불복업무를 무료로 대행해 주는 제도인데요.
마을세무사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되고, 선정대리인은 남원시 재정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