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 북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참여할 작가를 공모합니다.
총 7명의 작가 선정 후 오디오북 제작과 유통, 마케팅, 정산까지 원스톱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시, 시조, 동화, 수필, 소설, 동시, 희곡 분야로 전주를 연고로 활동하는 문인이라면
전주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전주 근현대 생활유물'이라는 제목의 전시가 전주역사박물관에서 10월까지 이어집니다.
60, 70년대 전주의 생활 풍경을 담아낸 전시로, '제18회 풍남제포스터, 쌍방울 레이더스 사인볼,
전주천 빨래터, 서민 생활이 고스란히 담긴 박병익씨의 일기장' 등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전주세계소리축제 프로그램 '젊은 판소리 다섯바탕'에 참여할 소리꾼을 모집합니다.
차세대 소리꾼이 춘향가와 흥보가, 심청가, 적벽가, 수궁가 등 우리 소리로 무대를 꾸미는 자리인데요.
만 19세에서 만 37세까지 40분 이상 공연이 가능하면 되고, 공식 누리집을 참고해 신청시면 됩니다.
** '제3회 대한민국 판놀음'이 오늘부터 이달 26일까지 남원 국립민속국악원에서 개최됩니다.
오늘 저녁 7시, 내일 오후 3시에 개막공연 '창극 춘향전'을 시작으로,
매주 수, 금, 토요일에는 국공립 및 민간단체의 창극 작품 총 8개의 공연이 이어지는데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는 명무, 명인, 명창들이 참여하는 공연을 전주 MBC유튜브 채널을 통해 보실 수 있고,
사전예약 및 자세한 공연 내용은 국악원 누리집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순창군이 '치매안심택시 교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치매 대상자가 집과 순창군치매안심센터를 안전하게 오고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평일에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063-650-5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