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정책평가단 시시를 모집합니다
- 익산참여연대, 시민의 삶의 영향을 주는 익산시 정책을 시민이 평가하고 투표로 결정 -
익산시가 하고 있는 수많은 사업 중에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업이나 정책에 대해 입장과 의견을 제시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500명의 시민이 시장이 되어 스스로 정책결정을 할 수 있다.
□ 아름다운재단이 후원하고 익산참여연대가 주관하는 시민정책평가단 프로젝트 사업은 시민의 삶에 중요한 정책과 사업을 익산시민 500명이 시장이 되어 결정해보자는 것이다. 시시는 “시민이 시장이다.”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 시시는 익산시민 누구나 어디에서든 참여할 수 있고, 의견을 모우기 위한 오프라인 활동의 장벽을 넘어, 삶의 현장에서 손쉽게 누구나 참여하는 온라인 기반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시민활동이다.
□ 시시는 시민 스스로 평가할 정책의제를 결정하고 평가하는 숙의민주주의 활동이다. 정책관련 충분한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담은 웹 정책 자료집, 온라인 정책토론, 정책 동영상을 제공받고, 검토하여 투표하는 방식이며 그 결과를 익산시와 익산시의회에 제안하고자 한다.
□ 시시 활동 일정은 4월 ~5월 시민정책평가단 참여 5월 활동 방식 이해 7월 평가의제 제안 8월~9월 평가의제 선정 10월 평가의제 투표와 결과를 공유한다.
□ 시시 모집 기간은 5월 20일까지이며, 시시 참여방법은 전화신청 (063-841-3025), 익산참여연대 홈페이지(www.ngoiksan.or.kr)를 통하여 참가 신청서를 작성 하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