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태문명 시대로의 전환'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다음달 18일까지 공모합니다.
전북의 지속가능한 생태 전환을 위해 '청정전북, 그린에너지, 먹기리 등' 5개 분야에 있어
실현가능한 방안을 제출하면 되는데요. 정책소통플랫폼 '전북소통대로' 를 방문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 전주 청년을 대상으로 '릴레이 토크콘서트'가 다음달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열립니다.
'청년, 내일을 열다'라는 주제로 박준영 변호사, 오선화 작가, 황수현 제주청년농부의 강연이 차례로 진행 되는데요.
현장참여는 선착순 50명 모집으로 평화사회복지관 3층 강당을 방문하시면 되고, 유튜브로도 생중계됩니다.(평화사회복지관 TV)
** 전주공예품전시관 특별기획전 ‘수수(秀手)’가 주말까지 열립니다.
지역 내 역량있는 청년 작가를 발굴해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로, 한지를 소재로 작업하는 유시라 작가와
인간과 자연의 소통을 주제로 활동을 하는 이보영 작가의 작품을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익산시 어양동에 '이동노동자를 위한 쉼터'가 운영됩니다.
익산시는 대기시간이 길고 휴식공간이 없는 대리운전기사, 퀵서비스 노동자 등을 위한 공간을
베스트빌딩 2층에 마련했는데요. 주말을 제외하고 오전 10시 30분부터 새벽 5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완주군이 취업준비생에게 면접에 입고 갈 정장을 무료로 빌려줍니다.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이 대상이며, 면접일 기준 1주일 전까지 '청년메카완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청하면 되는데요. 대여 물품은 정장 상·하의와 구두, 넥타이 등이며 1인당 최대 3회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