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2020 전라북도청소년정책개발단 청소년위원을 오는 12일까지 추가 모집합니다.
청소년위원에 선발되면 지원 분야에 따른 정기회의 및 통합회의, 워크숍 등 자치활동 진행하게 되며 대상은 도내에 거주하는 만9세에서 25세인데요.
총 5명을 추가로 모집하며 제출 방법 및 신청서는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오는 23일까지 전주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전주공예품전시관 전시 1관에서 특별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부채에 담긴 옛 조상들의 정교한 기술과 기법을 소개하고 부채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는데요.
전주를 대표한 공예품 중 하나인 ‘부채’를 소재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단선, 합죽선, 윤선 등 총 18점의 부채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녹유를 주제로 한 전시가 국립익산박물관에서 11월 22일까지 전국 처음으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고대 녹유 문화재를 한자리에 모은 최초의 전시이기도 한데요.
미륵사지에서 출토된 녹유 서까래 막새를 비롯해 국보 125호인 녹유 뼈항아리, 보물 453호인 녹유 잔과 잔 받침 등 2007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장수군은 납부기한이 연장된 개인지방소득세를 주민들이 기한 내에 납부할 수 있도록 기간을 연장합니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는 매년 5월 한 달간 모두 신고·납부해야 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납세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달(8) 31일까지로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 고창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 차원으로 다중이용 체육시설에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이번 시스템은 군이 운영하는 시설 중 이용객이 많은 군립체육관, 실내체육관, 수영장 시설에 우선 도입하게 됐으며, 출입하려면 개인 QR코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고령자와 스마트폰 미사용 등 QR코드를 활용하기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손으로 적는 출입명부 대장 작성도 함께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