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2(목) 주말에 뭐하지

오늘은 어디로 떠나볼까요?

네, 이제 장마가 끝나면 폭염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가시는 분들 많으실텐데....가장 중요한 건 안전이잖아요. 

그래서 위급한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임실 있는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로 갑니다. 

 

언제 개관을 했죠??

지난 2013년 개관한 전북119안전체험관은 시설규모, 체험콘텐츠, 운영방식 등에서 전국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2019년 16만 6000여명이 방문해 안전체험 했는데요, 

전국에서 많은 관광체험객이 다녀가기 때문에 코로나 감염확산을 막기 위해 체험정원을 줄이고 횟수를 늘려고 예약 체험객은 방문시간을 분산시켜 운영을 하신다고 합니다.

 

전북119안전체험센터는 어떤 체험을 할 수가 있나요?

재난종합체험, 위기탈출, 어린이안전마을, 물놀이 안전체험이, 응급처치교육 등이 있는데요  

놀이, 교육, 체험을 결합한 체험을 통해 재난 발생시 대처요령을 체험할 수 있는 전국최대 규모의 안전체험관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전국 처음으로 항공기 안전 체험장이 운영되고 있다고요?

 해외여행 급증으로 항공기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2018년도 부터 위기탈출 체험동에서 비상탈출을 할수 있는 항공기 안전체험을 실시하고 있어요

 

말로 하는 것보다 직접 체험을 해보면 훨씬 이해가 쉬울거 같은데...안전체험 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요즘은 시스템개선으로 홈페이지 예약이 안 되고 조금 불편하셔도 전화 290 – 5676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북 119안전체험센터에서 한바탕 신나게 체험을 한 후에...그냥 집에 오긴 좀 아쉽잖아요.

함께 가면 좋을 만한 곳도 소개해주세요....

기생초 꽃으로 물들은 드라이브 코스와 국사봉에 올라서 내려다보면 붕어섬이 보이는 섬진강 옥정호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