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8(목) 모닝시네마

< 박스오피스>

<겨울왕국 2>가 압도적인 1위 입니다. 개봉 한주 만에 500만 관객을 동원했는데요,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는 하루에 150만 명의 관객이 <겨울왕국 2>를 보았습니다. 

2위는 <블랙머니>가 차지했습니다. 3위는 <신의 한수: 귀수편>, 4위는 <82>이고요, 

그리고 박스오피스 5위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입니다.

 

< 개봉영화>

배우 이영애 씨가 주연을 맡은 스릴러 영화 <나를 찾아줘>가 개봉합니다. 

주인공‘정연’이 의문의 전화를 받고 6년 전에 실종되었던 아들을 찾아 낯선 곳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진실을 밝혀나가는 이야기입니다. 

탄탄한 이야기와 스릴과 반전이 담겨있는 영화인데요, 이영애 씨는 2005년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영화 <친절한 금자씨> 이후 14년 만에 이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뉴욕 월가의 남성들을 상대로 사기를 벌이는 여성들의 이야기 <허슬러>도 금주에 개봉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들은 월스트리트 남성들이 고객인 스트립 클럽의 댄서들인데요, 

남성들에게 착취를 당해야 했던 그들이 2008년 금융 위기로 어려움에 처하게 되고, 

불법을 자행하며 돈을 불리면서도 어떤 죗값도 치르지 않는 월가의 남성들을 직접 응징하기로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범죄 오락영화의 성격을 띠고 있지만, 영화에서는 사회의 부당함에 직면한 여성들의 우정과 공감의 연대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니퍼 로페즈, 콘스탄스 우, 릴리 라인하트, 카디 비 등 화려한 캐스팅 또한 화제인 영화인데요, 

미국 개봉당시 4주간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머물면서 관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