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스오피스>
1, 2위는 개봉 3주차에 접어든 <탐정: 리턴즈>과 <오션스8>입니다.
그 뒤를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과 <미드나잇 선>이 따르고 있습니다.
<탐정: 리턴즈>가 손익분기점 돌파하고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에 배우 이광수가 극중 헤어스타일인 장발의 가발을 착용하고 줄넘기 200회를 실시해 관객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드러내는 공약을 이행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독전>은 25일에 500만 고지를 넘어서면서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최고 흥행작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것으로 보이며,
다음달 감독판 <독전:익스텐디드 컷>으로 재개봉 될 예정이라 독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개봉영화 >
이번 주에는 민규동 감독의 <허스토리>와 박훈정 감독의 <마녀>가 개봉되었는데요,
두 작품은 장르는 다르지만, 모두 여성 주인공이 영화를 끌고 가는 영화라 볼 수 있습니다.
<허스토리>는 일본 정부를 상대로 법정 투쟁을 벌인 10명의 위안부 및 근로정신대 피해자 할머니들 원고단과
이들의 승소를 위해 함께 싸웠던 ‘관부 재판' 실화를 다룬 작품입니다.
캐스팅 라인업도 굉장해서 김희애와 김해숙부터 예수정, 문숙, 이용녀, 이유영 등이 진정성 있는 연기로 뭉클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마녀>는 <신세계> 등 주로 센 남성 영화에 두각을 나타냈던 박훈정 감독의 미스터리 액션물로,
시설에서 수많은 이들이 죽은 사고 이후 홀로 탈출한 뒤 모든 기억을 잃고 살아온 고등학생 ‘자윤’ 앞에 의문의 인물이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초인간적인 존재인 자윤역에 1500:1의 오디션을 뚫고 데뷔한 신인 김다미의 연기력이 돋보입니다. 두 작품 중 어느 영화가 관객의 선택을 받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