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스오피스 순위 >
한 달 넘게 장기 흥행 중인 마블 히어로물 <어벤져스:인피니티 워>는 누적 관객이 1100만명에 이르며,
<아바타>(2009)에 이어 역대 외화 흥행 2위를 기록했습니다.
<임피티니워>가 한 풀 꺾이고 그 자리를 청불 히어로물 <데드풀2>가 차지했습니다.
16일 개봉 이후 꾸준히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여 현재 300만명을 향해 순항 중입니다.
이번 주에 개봉하는 우리나라 영화 <독전>이 예매율 1위를 달리며 <데드풀2>를 뒤쫓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독전>은 개봉일인 지난 22일 하루 동안 37만 명의 관객을 불러모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이창동 감독의 <버닝>은 현재 누적관객 30만을 넘어서고 있는데요,
칸느에서 귀국한 배우들의 인터뷰와 무대 인사 등 본격적인 홍보활동이 이어질 예정이라 좀 더 관객을 불러모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개봉영화 '독전' >
<독전>은 무려 42일 간 이어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흥행 독주를 끝내고 오랜만에 국내영화로 1위에 오른 작품입니다.
아시아를 지배하는 유령 마약 조직의 실체를 두고 펼쳐지는 독한 자들의 전쟁을 그린 범죄극입니다.
<천사장사 마돈나>등을 만든 이해영 감독이 연출하고, 조진웅, 류준열, 차승원, 故 김주혁, 김성령 등이 출연해 개봉 전부터 관심을 모았습니다.
두기붕 감독의 홍콩영화 <마약전쟁>을 리메이크해서 마약이라는 소재를 긴장감 넘치는 느와르 형식으로 풀어냈는데요.
특히 배우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가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어서 향후 흥행 추이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