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드론 비행 교육 지원합니다".. 호남권 드론센터 '첫삽'[글로컬 전북-고창·장수·부안·남원]
2025-01-09 376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드론산업 거점으로 도약이 기대되는 고창 드론통합지원센터가 첫 삽을 떴습니다.


장수군이 농업인들에게 '공익수당 소득보전 직불금'을 처음으로 지급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

고창군이 호남권 드론통합지원센터 기공식을 성내면 조동리에서 열었습니다.


센터는 총사업비 375억 원이 투입돼 9만 제곱미터 부지에 비행시험과 드론교육을 위한 지원센터, 활주로 등을 내년 5월까지 갖추게 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항공안전기술원이 센터 운영관리를 맡게 되면 연간 교육인원 천 명, 자격시험인원 만 5천 명에 이르러 향후 관련 산업의 확장성이 기대됩니다.


[심덕섭 / 고창군수]

"드론과 첨단물류, 반도체 등이 고창에서 크게 발전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길 기대합니다."


[장수]

장수군이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해 기본형 공익직불금과는 별도로 '공익수당 소득보전 직불금'을 5,750명에게 이달 안에 지급합니다.


이번 직불금은 영농규모 천 제곱미터 이상을 경작하며 농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하고 있는 장수 거주자에게 농가당 4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직불금은 선불카드 형태로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영운 / 장수군 농산업건설국장]

"금번 직불금을 통해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안정적인 영농활동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부안]

부안군이 직장운동경기부인 남자유도팀을 창단하고 스포츠 저변 인구 확대에 나섭니다.


고자람 감독과 국가대표 이은결 선수 등 7명 규모로 구성된 부안군청 남자유도팀은 향후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역의 명예를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 제막식을 열었습니다.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남원시는 앞으로 성평등 정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고창군(김형주), 장수군(최민광), 부안군(유성준), 부안군(유성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