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정읍시 당현마을과 체육공원을 잇는 4차선 도로가 4년 만에 개통됐습니다.
생강 생산지로 이름 높은 완주 봉동에 아동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의키움센터가 들어섭니다.
이밖의 우리 지역소식을 이창익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읍]
정읍시내 내부 순환로의 주요 구간인 당현마을에서 체육공원을 잇는 940미터 왕복 4차선 도로가 개통됐습니다.
이 구간의 개통으로 정읍 시기동과 상평동을 오가는 차량 소통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정읍 체육공원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출퇴근 시간 해당 지역 교통량을 분산시켜 교통 흐름도 개선할 것으로 보입니다.
[장원태 / 정읍시 도시과 도시개발팀]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주여건 향상과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통인프라 개선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봉동읍 장기리와 낙령리 일원에 2층 규모의 창의키움센터를 짓습니다.
창의키움센터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놀이문화 거점 공간이자 영유아, 아동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센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완주군은 내년 말 완공 전까지 커뮤니티 센터의 구조와 기능, 그리고 운영 방식 등에 대해 주민들과 협의하면서 주민 수용성을 높여나갈 예정입니다.
[안형숙 / 완주군 지역활력과장]
"생강골 창의키움센터가 지역 주민의 창의력을 키우고 함께 소통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동지인 21일과 22일, 그리고 성탄절인 25일에 예촌지구 광장 일원에서 동·동·동화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예촌 광장을 중심으로 4개 구역에서 진행되며 각 구역별로 특별한 주제를 담은 공간과 분위기를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이달 말까지 같은 곳에 크리스마스 포토 존을 만들어 방문객들이 남원에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장수]
장수군이 원예작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수정벌 수요 조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합니다.
장수군은 2019년부터 연간 3500봉군을 공급했지만 매년 농가 수요량이 증가함에 따라 내년에는 4000봉군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장수군이 자체 증식한 수정벌은 시중 공급가보다 50% 이상 저렴하고 크기가 크고 활동적이어서 수정 능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MBC 뉴스 이창익입니다
영상편집 : 강미이
영상제공 : 정읍시(신기진), 완주군(김회성), 남원시(강석현), 장수군(최민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