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공무원·공기업 취업준비반".. 전문강사 투입[글로컬 전북-정읍·남원·임실·김제]
2024-11-27 293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정읍시가 청년들의 공무원과 공기업 시험 합격을 돕기 위해 취업시험 준비반 운영을 크게 강화합니다.


남원지역 농촌 인력 확보를 위해 필리핀 출신 계절근로자 도입이 추진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읍]

정읍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 능력을 키우기 위해 운영 중인 취업준비반 3개 과정에 일부 과목을 추가하고 전문강사를 투입해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공무원 직장반에는 행정학 과목을 신설하고 공기업 대비반에는 전문강사가 강의를 하는 직장반을 별도 편성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공기업 대비 과정은 3개월 단위의 집중 강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문제해결과, 수리, 의사 소통 등 3과목에 대해 전문강사가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도록 했습니다.


[백지원 / 정읍시 인재양성과장]

"정읍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안정적인 농촌인력 확보를 위해 필리핀 사블라얀시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는 2021년 몽골 지난해 라오스에 이어 3번째이며 남원시는 계절근로자 통역 지원, 근로조건 준수,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상대 도시는 근로자 사전 교육에 힘을 쏟기로 했습니다.


[임실]

임실군이 기후변화대응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6일까지 집중가입 기간을 운영합니다.


군은 가정이나 상가 아파트단지 등의 에너지 사용량이 과거 2년 평균치보다 적을 경우 그 실적에 따라 현금이나 지역사랑상품권, 종량제봉투 등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며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했습니다.


[김제]

김제시 금구도서관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재개관했습니다.


도서관은 내진 보강 및 공간 재구성이 이뤄져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갖췄으며 엘리베이터 설치와 강의실 조정 등으롤 배움과 소통의 복합문화센터로 탈바꿈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정읍시(신기진), 남원시(강석현), 임실군(최제영), 김제시(전병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