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임실군이 섬진강 에코뮤지엄 진입 및 연계도로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추진한 운종교가 준공됐습니다.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주민 밀착형 건강관리 전담기관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임실 운암면 운종교는 4년여에 걸쳐 총사업비 155억 원이 투입됐으며 교각 2개와 총길이 437미터 폭 15미터로 준공됐습니다.
그동안 임실을 찾는 방문객들이 옥정호로 이동하려면 외곽도로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큰 불편을 겪었지만 운종교 개통으로 도착 시간이 10-20분 단축되게 됐습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섬진강 에코뮤지엄 조성사업 대상지와 수변데크 길과의 접근이 용이해져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예상됩니다.
[김용일 / 임실군 옥정호힐링과 생태개발팀]
"임실군 명품관광 자원인 옥정호의 접근성을 높여 지역 간 불균형과 주민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완주]
지난해 3월 완주군 최초로 이서면에 개소한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지금까지 만 4천여 명의 주민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센터는 가상현실 운동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중년 여성의 체중감량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점핑, 피트니스, 요가를 운영하면서 주민 스스로 건강한 삷을 지킬 수 있도록 눈높이 보건사업을 펴고 있다고 자평했습니다.
[정읍]
정읍시와 자원봉사자들이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벌였습니다.
행사 참석자들은 난방에 어려움이 겪는 상교동 지역 세대를 찾아 연탄 400장을 전달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시민들과 함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순창]
제1회 순창 강천산배 등산대회가 오는 23일 현지에서 개최됩니다.
주최 측은 군민 3백여 명을 포함해 모두 5백여 명이 참가해 산행을 하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전국에 알리는 좋은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강미이
영상제공:임실군(최제영), 완주군(김회성), 정읍시(신기진), 순창군(김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