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무주·남원·완주·고창)
2024-11-08 430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무주에서 교육실습을 하고 있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직접 재배한 김장용 무와 배추를 기부하고 훈훈함을 전했습니다.


남원 지리산권 SOC 복합센터가 개관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무주]

무주군 체제형 가족실습농장에서 교육 받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수확한 배추 150포기와 무 40개를 장애인시설 등에 기부했습니다.


교육생들은 지난 3월부터 실습으로 작물을 재배해오고 있으며 이번 가을 배추와 무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줘 지역사회와 유대를 넓히고 있습니다.


무주 가족실습농장은 도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귀농·귀촌 교육과 함께 안정적인 농촌 정착 지원 역할을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김진만 / 무주군 귀농귀촌팀장]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생들이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데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남원]

남원시가 주민들의 문화와 여가 활동을 돕기 위해 인월면에 지리산권 SOC 복합센터를 건립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4천 제곱미터 규모의 센터는 실내수영장과 헬스장, 생활문화공간 등을 갖추고 있어 운봉과 인월, 아영, 산내 등 지리산권 4개 읍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균형발전을 도모합니다.


[완주]

완주군이 일명 '쉬는 청년'들의 취업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다앙한 인프라 구축에 나섰습니다.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는 우수 기업 및 우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지원부터 사후관리까지 맡기로 했으며 로컬잡센터는 구직상담과 농가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또한 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업무 경험을 공유하는 등 관내 유관 기관단체들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고창]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 '2024년 경기도민 참여형 노동정책 연구' 공모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연구원은 '경기도 ESG 추진 전략과 과제'를 연구 주제로 ESG 제도 및 정책 동향을 앞으로 두 달간 분석 검토하고 부문별 적용 방안 등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무주군(윤만회),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고창군(김형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