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임실·고창·장수·김제)
2024-11-07 450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치즈산업 발전을 위한 저지종 젖소의 보급이 임실에서 추진됩니다.


고창갯벌을 무대로 친환경 의상 패션쇼가 열려 화제를 모았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임실군은 맛 좋고 영양가 높은 유제품 및 임실N치즈 생산과 고급화를 위해 국립축산과학원으로부터 저지종 젖소를 전달 받았습니다.


임실군은 또한 저지종 젖소 동결수정란 30개를 지원 받았으며 내년부터 3년간 매년 약정된 동결수정란과 젖소 5마리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저지종 젖소는 고단백·고지방 원유를 생산하는 품종으로 우유소비 감소와 무관세 유제품 수입 등으로 난관에 처한 낙농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승준 / 임실군 낙농자원TF팀장]

"이번 저지종 젖소 보급을 통해 고품질 유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임실 치즈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고창]

해양수산부가 주관한 고창갯벌 워크웨어 패션쇼가 현지 토굴에서 열렸습니다.


국내 정상급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모델들이 참여한 패션쇼는 재생과 재고품 등을 활용한 친환경 의상 33벌을 선보이고 세계자연유산인 고창갯벌의 가치를 일깨웠습니다.


참석자들에게는 바지락과 장어, 새우 등 지역 특산물과 가공품 등이 제공됐습니다.


[장수]

장수군이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임신과 노년기에 지원하는 사업을 홍보하며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특히 군의 자체 사업인 산모신생아 건광관리 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과 영아기 육아용품 무상대여, 65세 이상 인공무릎관절 수술비 지원 등에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했습니다.


[김제]

2024년 김제시 일자리박람회가 김제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행사는 42개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 모여 채용계획과 희망취업 등을 공유했으며 진로적성 검사와 이력서 사진촬영 등의 부대행사가 마련돼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줬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임실군(최제영), 고창군(김형주), 장수군(최민광), 김제시(전병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