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남원·고창·정읍·임실)
2024-10-17 217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10월 문화의 달 행사가 내일(18일)부터 사흘간 남원에서 개최됩니다.


고창군이 농가와 외국인계절근로자들을 위한 등록 대행 서비스를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남원]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기념행사가 내일부터 사흘간 남원 광한루원 일대에서 이어집니다.


완월정 특설무대에서는 왕기석·이난초 명창의 공연을 시작으로 남원시립예술단의 창작공연, 퓨전 국악, 소리콘서트 등이 선보입니다.


문화의 달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문화기본법에 의해 매년 10월로 지정됐으며 문화의 날은 10월 셋째 주 토요일입니다.


[김경숙 / 남원시 문화예술과장]

"광한루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문화의 달 행사에서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수준 높은 명창들의 공연과 전통예술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고창]

고창군은 농가들이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와 협업해 계절근로자의 외국인등록 대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군은 내년에는 외국인등록부터 출국까지 한번에 처리하는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읍]

제35회 정읍사문화제가 오는 26일과 27일 정읍사문화공원에서 열립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백제가요인 정읍사와 정읍사 여인의 숭고한 사랑을 기리는 문화제는 공식행사로 채수의례와 여인제례, 부도여인상 시상 등이 치러집니다.


[임실]

임실군이 무주택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공공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군은 올해 11가구를 선정해 최대 2천만 원까지 무이자로 지원하는데 계약 기간은 자녀 수에 따라 최장 10년까지로 돼 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남원시(강석현), 고창군(김형주), 정읍시(신기진), 임실군(최제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