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고창 고령자복지주택 입주세대를 위한 은빛복지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완주군 일자리센터의 용접교육 수료생 5명이 일자리를 얻게 됐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
고창군 고령자복지주택단지에 개관한 은빛복지관은 경로식당과 프로그램실, 강당, 체력단련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선운사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합니다.
지난 2019년 고창군과 LH 간의 협약으로 조성된 고령자복지주택은 총 128세대 규모로 입주자들은 앞으로 은빛복지관을 이용하며 건강한 여가생활과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고창군은 입주세대를 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쏟기로 했습니다.
[정재민 / 고창군 사회복지과장]
"무주택 어르신의 주거안정은 물론 건강한 식사와 여가생활 지원까지 한곳에서 이뤄지면서 고창군이 선진 노인복지 모델의 새 장을 열어가겠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2주 일정으로 진행한 기업맞춤형 특수용접 훈련 과정을 수료한 10명 가운데 5명이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의 관문을 통과했습니다.
구인에 나선 기업 관계자는 비록 길지 않은 기간이지만 교육을 받은 훈련생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는 산업현장에서 큰 차이가 난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새삼 강조했습니다.
[송미경 / 완주군 경제정책과장]
"지속적인 취업알선과 동행면접 컨설팅을 통해 기업과 구직자의 요구에 맞는 현장 맞춤형 취업지원을 적극 펼쳐나가겠습니다."
[남원]
전북대 남원발전연구소가 공식 개소했습니다.
남원발전연구소는 남원시와 전북대학교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지역특화 연구과제를 수행합니다.
[정읍]
정읍시가 이동약자용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9개소에 추가 설치하고 이동편의를 도모합니다.
이번 설치로 지역 내 급속충전기는 모두 16개소로 늘어났으며 전동보장구를 사용하는 누구나 휴대전화 충전을 병행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진성민
영상제공:고창군(김형주), 완주군(김회성), 남원시(강석현), 정읍시(신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