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김제·순창·완주·장수)
2024-08-26 161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김제시가 외국인취업박람회를 관내 기업에 외국인 취업을 알선했습니다.


순창군이 쇼핑몰에서 특별한 농특산물 할인 행사를 열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제]

김제시가 주최한 외국인취업박람회는 도내 기업과 외국인 유학생, 근로자 등이 참여해 취업 상담 채용과 함께 일자리 정보를 얻었습니다.


박람회에는 전북경제통상진흥원과 국제협력진흥원도 나서서 지역특화형 비자사업을 안내하고 직무 역량 강화교육을 지원했으며 외국인 노동자의 안정적인 체류를 위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지난1월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지역으로 선정된 김제시는 전국 기초지자체 중 가장 많은 270명의 외국인을 배정 받아 일자리 매칭과 취업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오경준 / 김제시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장]

"지역특화형 비자사업을 전국 최대규모로 추진하고 있는 김제시에서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외국인 우수인재 유치, 기업의 인력난 해소, 지역 인구감소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순창]

순창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온라인 쇼핑몰인 행복순창몰에서 농특산물 할인 행사를 개최합니다.


다음 달 18일까지 이어지는 행사는 순창 쌀부터 한우 송이버섯 쌈채소 등 다앙한 농특산물이 특별 할인가로 제공되며 신규 가입 회원들을 위해 3천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합니다.


[완주]

완주사랑상품권 발행액과 구매 한도가 9월 한 달 동안 한시적으로 증액됩니다.


완주군에 따르면 상품권 발행액을 32억 원까지 늘리고 카드상품권의 구매 한도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조정합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자가 가맹점에서 완주사랑카드로 결제하면 5% 추가 캐시백을 받도록 했습니다.


[장수]

장수군이 행안부의 지역특성 살리기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5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군은 트레일빌리지 고도화를 추진하고 외딴 마을 10곳에 마을보급소를 조성해 지역 활력과 경제적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함대영

영상제공:김제시(전병일), 순창군(김종구), 완주군(김회성), 장수군(최민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