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내 유일의 관관열차 레일 크루즈인 '해랑'이 남원에서 첫 신호탄을 쏘아올리며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정읍시는 전기차 충전 방해 행위에 대한 주민신고제를 시행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남원]
전국을 유람하는 관광열차 '해랑'은 남원을 시작으로 강원 동해까지 연계하는 2박 3일 코스를 운행합니다.
탑승객들은 숙박과 식사 관광지 관람, 이젠트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 받으며 차별화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남원시에 따르면 해랑은 오는 9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 방문객들이 광한루원과 김병종미술관, 아담원 등을 찾을 수 있게 운행 편성됐습니다.
[김경숙 / 남원시 문화예술과장]
"열차 이용객에 맞는 다양한 관광상품을 발굴해서 남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읍]
정읍시는 오는 23일부터 전기자동차 충전구역에 내연기관 자동차가 주차할 경우 주민신고만으로도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최근 월 평균 30여 건의 전기차 관련 주차 신고가 접수되고 있어 주민신고제 시행이 불가피해졌다며 주민 간 배려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고창]
고창군의 대표적 도심공원인 월곡근린공원이 새 단장을 마치고 개방됐습니다.
도시숲 조성사업으로 선정된 월곡공원에는 1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계절 꽃과 나무를 심고 산책로와 맨발걷기 황톳길을 조성했으며 편의시설을 확충했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개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합니다.
의사와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은 스타트폰 앱과 스마트밴드를 활용해 총 80명을 대상으로 건강, 영양, 운동에 관해 맞춤형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실시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조성우
영상제공:남원시(강석현), 장읍시(신기진), 고창군(김형주), 완주군(김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