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한국소비자원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는 건전지를 비교 검사한 결과 다이소 제품이 다른 상표에 비해 여러 조건에서 지속 시간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오늘(25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건전지 14개 제품을 시험 평가한 결과, 저부하·중부하 등 사용 용도에 따라 지속 시간에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가격 대비 지속시간으로 제품 간 비교 시 AAA형은 최대 8.6배, AA형은 최대 7.1배 차이가 났습니다.
디지털오디오 같은 저부하 조건에서는 AAA형은 다이소 등 4개 제품, AA형은 다이소, 듀라셀(디럭스·울트라) 등 3개 제품의 지속시간이 상대적으로 '우수'했습니다.
작동완구와 휴대용 전등 등 중부하 작동 조건에서는 AAA형은 다이소 등 2개 제품, AA형은 듀라셀(디럭스·울트라), 벡셀(플래티넘) 등 3개 제품의 지속시간이 상대적으로 '우수'했습니다.
12입 제품 기준으로 100원당 지속시간으로 환산하여 가격 대비 성능비를 비교한 결과에서는 다이소 제품이 AAA형은 최대 8.6배, AA형은 최대 7.1배 수준으로 지속시간이 길어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했습니다.
충전식 전지와 일반 건전지를 200회 사용 시 구입 조건을 환산하여 경제성을 비교한 결과, 초기 구입 비용을 감안하더라도 충전식 전지를 사용하는 것이 최대 20배 이상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건전지 사용량이 많은 가정의 경우 충전식 전지를 구매하여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라고 소비자원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