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완주군이 장비를 활용한 기술창업교육을 진행합니다.
고창에서는 어버이날 관련 경로행사가 다채롭게 열렸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완주]
완주군이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장비로 배우는 기술창업교육 시즌 1을 운영합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7일부터 한 달간 진행하는 봉제교실을 비롯해 레이저커팅기교실, 목공교실 등 세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과정별로 주 1회 개설됩니다.
또한 완주전주 상생협력사업의 하나로 모집 대상 범위를 전주시까지 확대했으며 전체 모집인원은 27명입니다.
[송미경 / 완주군 경제식품과장]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다양한 장비 사용법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창]
가정의달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고창에서는 어버이날 관련 경로행사를 열었습니다.
고창문화의 전당에서는 '가정의 달 5080 낭만콘서트가 개최됐으며 고창체육관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행복한마당' 공연이 마련돼 2백여 어르신들이 흥겨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한편 고창군산립조합은 소나무로 만든 원목효도의자 백 개를 고창군에 기증했습니다.
[장수]
장수군은 농작물 주요 병해충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하반기 대상 작목 신청을 오는 17일까지 받기로 했습니다.
군은 사과 턴저병과 벼 도열병 및 멸구류 등에 대한 적용약제를 모든 대상 면적에 지원하기로 하고 희망농가에게는 읍면 산업팀이나 농협에 신청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완주군(김회성), 고창군(김형주), 장수군(최민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