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싱그러운 봄을 맞아 도내 곳곳에서는 지역의 특색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국 최대규모의 철쭉 군락지인 남원 지리산 바래봉에서는 한 달 동안 봄꽃의 향연이 진행되고,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한 고창 청보리밭 축제도 다음 달 12일까지 계속됩니다.
우리 지역소식 정태후 기자입니다.
◀리포트▶
[남원]
해발 천 백미터의 지리산을 연분홍 빛으로 물들이는 바래봉 철쭉제가 개막했습니다.
이번 철쭉제는 관광객을 위한 볼거리와 향토 먹거리 장터, 다양한 체험·문화 행사로 다음 달 19일가지 한달간 펼쳐집니다.
전국 최대 규모의 바래봉 철쭉은 백 헥타르에 이르는 군락을 형성해 장관을 이루는데 4월 말부터 피기 시작해 시차를 두고 개화가 이뤄져 한 달 내내 꽃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신동열 / 남원시 운봉애향회장]
"전국 최고의 철쭉 명소인 지리산 바래봉에 오셔서 화려한 철쭉도 보시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도 즐기시길 바랍니다."
[고창]
우리나라 대표 경관농업 축제인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다음 달 12일까지 공음면 학원관광농원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청보리밭 축제는 7개 보물찾기와 보리밭 사잇길 버스킹, 관광객 참여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졌습니다.
[김제]
김제시가 지난해 인기를 얻었던 '와글와글 움직이는 주말 놀이터'를 이달부터 매주 토요일 시민문화체육공원에서 운영합니다.
주말놀이터는 어린이들이 뛰어놀기에 안전한 환경으로 조성됐으며, 트리클라이밍과 짚라인, 거미집, 자유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장수]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장수군이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장수몰'의 전품목 할인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이번 이벤트로 전 회원에게 30% 할인 쿠폰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지류 장수사랑상품권을 장수몰 페이로 변환해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수몰에서는 사과와 토마토, 오미자, 한우뿐만 아니라 유정란, 삼겹살 등 다양한 품목이 새롭게 입점돼 판매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정태후입니다.
영상편집: 강미이
영상제공: 남원시(강석현), 고창군(김형주), 김제시(전병일), 장수군(최민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