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장수에서는 이번 주말 봄나물 축제와 만남의 광장 개장식이 개최됩니다.
남원 지역 청소년 스포츠 활동공간인 롤러스케이트장이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수]
오는 20일 장수 계남면에서는 제2회 장안산 봄나물 축제와 만남의 광장 개장식이 병행 개최됩니다.
축제는 장안산 일원에서 채취한 봄나물로 비빔밥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비롯해 다육이 전시, 먹거리 장터 등으로 진행되고 청정 농특산물이 할인 판매됩니다.
장수 만남의 광장에서는 만남을 주제로 주민들과 외지 방문객들이 다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소통과 힐링의 프로그램들이 선보입니다.
[황경만 / 축제추진위원장]
"주민들이 기획하고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원]
남원시 청소년수련관 부지에 롤러스케이트장이 조성돼 스포츠 공간으로 적극 활용됩니다.
시는 3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900제곱미터 규모의 전용 트랙과 청소년 여가 활동실 등을 만들었으며 가족 단위 및 학교와 연계해 놀이시설로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청년들의 군정 참여 기회를 늘리기 위해 청년정책이장단 30명을 위촉했습니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8세에서 45세 사이의 정책이장단은 청년 정책 의제를 발굴·제안하고 의견수렴 창구 및 정책 모니터 역할을 하며 군정 홍보에 나섭니다.
[익산]
익산시가 익산교육청, 원광보건대학교와 협력해 지역기반 유아 공교육을 강화합니다.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혁신지원사업은 교육부 특별교부금 15억 원으로 교육모델을 발굴 지원하고 거점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지정 운영하는 등 양질의 보육·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강미이
영상제공:장수군(최민광),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 익산시(최성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