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익산시와 원광대학교병원이 소아 진료실을 개소하고 소아응급의료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습니다.
정읍시가 한 권의 책 선포식을 열고 독서릴레이를 시작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익산]
익산시가 원광대학교병원과 소아 응급진료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진료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시에 따르면 원광대병원은 권역응급의료센터 내 소아 진료 구역을 새롭게 단장하고 이달부터는 휴일 없이 매일 자정까지 전문 의료진이 교대로 상주하며 진료를 담당합니다.
익산시와 원광대병원은 지난 1월 소아 진료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추가 채용과 관련해 인건비 지원 등을 약속했습니다.
[서일영 / 원광대학교병원장]
"(부모님들의 심정을 잘 이해하기 때문에) 야간시간, 의료 취약시간대 어린이들이 아픈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소아 응급진료실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정읍]
정읍시는 올해 시민과 함께 읽을 한 권의 책으로 아동, 청년, 일반 대상 등 모두 3권을 선정했습니다.
시는 한 권의 책 연계 행사로 다음 달 독서토론과 7월 독서동아리 연합캠프와 작가 강연 등을 운영하고 독서릴레이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의 신청을 받기로 했습니다.
[장수]
제3회 장수트레일레이스가 오는 6일 국내외 선수 천2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장수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됩니다.
트레일레이스는 흙이나 숲길 등을 달리는 스포츠로 이번에는 장안산, 팔공산, 승마로드를 코스로 하며 20K 38K 70K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됩니다.
[남원]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4년 전에 문을 연 농산물가공교육센터의 시설현대화사업을 오는 6월 완공합니다.
기술센터 측은 가공교육시설 리모델링과 건식라인 설비 증설 등을 이미 마쳤으며 앞으로 6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습식라인 설비 정비와 기계보완 작업을 추진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정진우
영상제공:익산시(최성규), 정읍시(신기진), 장수군(최민광), 남원시(강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