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고창·김제·진안·완주)
2024-03-26 1070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고창에서 유일한 유인도인 죽도에서 주민 건강 상담 활동이 펼쳐졌습니다.


김제시 장애인복지타운의 증축공사가 마무리됐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

고창 '마을주치의사' 5명은 부안면 죽도마을을 찾아 1대1 건강상담과 만성진활 예방 등 통합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35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죽도는 보건진료소가 없는 무의촌으로 여객선이 취항하지 않아 의료기관 접근성이 떨어져 민원을 샀습니다.


이에 따라 마을주치의사제가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되면서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김정선 / 고창군보건소 진료검진팀장]

"앞으로도 보건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의료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고창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김제]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층과 3층에 장애인복지타운이 증축됐습니다.


김제시는 이번에 확보된 직업재활교육실을 활용해 직업적응능력과 직무기능 향상 훈련 등을  실시할 수 있게 돼 장애인의 자활 의욕을 북돋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진안]

진안군은 앞으로 두 달 동안 관내 4개 초등학교 학생 2백여 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프로그램인 '브레인 서바이벌'을 운영합니다.


군은 흡연에방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전문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즐겁게 교육을 할 수 있게 레크리에이션을 접목한 퀴즈쇼 형식을 빌려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완주]

완주군청 여자레슬링팀이 제42회 회장기 전국대회에서 금은동 3개의 메달을 따내며 후속 대회의 입상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금메달을 획득한 이지선 선수 등은 다음 달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출전하고 6월 전국대회에 참가해 한껏 기량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고창군(김형주), 김제시(전병일), 진안군(정해수), 완주군(김회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