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장수군이 대상포진 유료 예방접종 지원 대상자를 확대했습니다.
완주군이 기부자들에게 제공할 답례품을 다양화하기 위해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수]
장수군은 조례 개정을 통해 대상포진 유료 예방접종 지원 연령을 60세 이상에서 50세 이상으로 확대했습니다.
장수군은 과거 해당 백신 접종 이력이 없는 주민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대상포진을 이미 앓은 경우에는 회복 1년 후에 접종하도록 했습니다.
유료 접종비용은 4만 2천5백 원이며 취약계층은 무료 접종이 실시됩니다.
[유보배 / 장수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장
"대상포진 질병은 극심한 통증과 후유증을 유발함으로 예방접종을 권장하며, 백신 접종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완주]
완주군이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합니다.
군은 농축산물 및 가공품, 공예품, 관광 및 서비스 분야에서 모집하는데 답례품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된 품목과 업체는 오는 2025년까지 등록이 유지됩니다.
완주지역 답례품은 현재 27종으로 돼 있습니다.
[순창]
제45회 회장기 전국소프트테니스 대회가 오는 24일까지 8일간 순창 공설운동장과 제일고등학교에서 개최됩니다.
순창지역에서만 12번 연속 열리는 대회는 초·중·고 대학 및 실업팀 선수단 천3백여 명이 참가해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취약계층 응급환자의 병원 이송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0세에서 18세까지 소아·청소년,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며 지원금액은 거리별 지급 기준에 따라 최대 15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진성민
영상제공:장수군(최민광), 완주군(김회성), 순창군(김종구), 남원시(강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