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남원·장수·진안·완주)
2024-03-05 1331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남원시가 곤충산업 육성을 위해 관련 기관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장수군이 직영 온라인 쇼핑몰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 고객을 선정해 시상을 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남원]

남원시가 곤충산업 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해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등 7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남원시는 이에 따라 곤충산업 거점 단지를 조성하고 기술 자문 및 정보교류 활동을 벌이며 곤충제품 개발 연구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시는 곤충산업은 바이오소재를 비롯해 메디푸드, 펫푸드 등 여러 분야의 기반이 되는 핵심사업인 만큼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철균 / 남원시 축산과 곤충산업팀장]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곤충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활성화시켜 가겠습니다."


[장수]

장수군 농특산물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장수몰'은 이달 구매왕을 선발해 한 사람당 최대 2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한 달 동안의 분야별 구매 건에 한해 누적 금액이 가장 높은 장수몰 가입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장수몰은 지난해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진안]

진안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가 새내기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12명의 멘토를 위촉했습니다.


멘토들은 숙련된 재배 기술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서적 유대에도 역할을 하게 돼 초보 농업인과 토착민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완주]

완주군이 군민안전보험을 기존 16종에서 22종으로 확대 가입해 군민들의 안전보장을 강화합니다.


신규 추가된 7개 항목은 뺑소니 무보험차 상해사망 천만 원, 실버존 교통사고 부상치료 천만 원 등이며 다른 보험과 중복되더라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강미이

영상제공:남원시(강석현), 장수군(최민광), 진안군(정해수), 완주군(김회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