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완주군이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을 신규 모집합니다.
김제시가 '천사무료급식소'를 설치해 취약계층에게 식사를 제공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완주]
완주군 창업보육센터가 입주기업 기간 만료에 따라 다음 달 초순까지 입주기업 3개소를 신규 모집합니다.
입주기업에게는 창업매니저 상담을 비롯해 외부전문가의 경영, 세무회계 등의 창업교육과 멘토링, 입주기업 지원 사업 등 여러 헤택이 주어집니다.
신청대상은 관내 예비창업자나 3년 미만의 창업자로 서류와 대면 심사를 거쳐 결정됩니다.
[김제]
김제시가 한국나눔연맹,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천사무료급식소'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나눔연맹은 매주 월·수·금요일에 급식소를 열고노인과 장애인 등 1일 3백 명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합니다.
급식소는 중앙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다음 달 22일부터 운영합니다.
[최현숙 / 김제시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장]
"독거 어르신들의 결식우려가 해소되고,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농산물 소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순창]
순창군의 고령농·영세농·여성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농기계 작업단이 활동에 나섰습니다.
7명으로 구성된 농기계 작업단은 트랙터 등 23기종 36대의 장비를 보유하고 로터리 작업과 비닐피복, 퇴비살포 등 다양한 농작업을 대행해 농가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입니다.
[무주]
무주군이 축구꿈나무 육성을 위해 오는 4월부터 7개월간 전문 축구교실을 개설합니다.
'2024 리그 붐 in 무주'는 매주 목요일 무주등나무운동장에서 선발된 초등생 84명이 참여한 가운데 축구 기본기 익히기와 훈련, 경기 등으로 진행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조성우
영상제공:완주군(김회성), 김제시(전병일), 순창군(김종구), 무주군(윤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