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고창군이 람사르운곡습지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홍보이벤트를 펼칩니다.
남원시가 '서부권 공립등산학교' 유치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
고창군이 람사르운곡습지 유스호스텔 방문객을 위해 연말까지 경품 추첨과 숙박료 할인 이벤트를 엽니다.
경품 추첨은 유스호스텔 숙박객 중 관외거주자를 대상으로 1객실당 1회 뽑기를 통해 상품을 전달하고 숙박료 할인은 관내 유료 관광지 2군데 이상의 입장권을 제시할 경우 요금의 10%를 적용합니다.
고창군은 주요 관광지를 연계 홍보하면서 운곡습지 재방문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산림청이 공모하는 '서부권 공립등산학교' 사업 유치를 위해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산림조합 등 9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등산학교는 오는 2027년까지 국비와 도비 40억 원을 투입해 숙소와 인공장벽 등을 설치하고 산악활동 안전사고 예방 및 구호활동을 벌입니다.
[안길재 / 남원시 산림녹지과장]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민족의 영산 지리산에 공립등산학교가 유치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올해 농촌지도사업 대상자 선정을 마무리하고 조만간 사업별 설명회 개최에 이어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합니다.
총 87개 사업에는 딸기 대량증식을 비롯해 아열대과수 소득화, 농식품 가공 등이 포함됐으며 106억 원의 자금으로 시설과 장비를 적극 지원합니다.
[장수]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진로캠프가 중고생 154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주최 측은 검사와 진단을 통해 진학과 직업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체험공연을 펼쳤으며 일대일 진로컨설팅을 열어 전문상담을 벌였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조성우
영상제공:고창군(김형주),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 장수군(최민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