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임실 치즈테마파크 내 장미원이 올해도 아름다운 장미를 피워내기 위한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30여 년 동안 폐건물로 방치된 옛 비사벌콘도가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허현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임실]
임실군이 치즈테마파크에 심은 장미 2만 4천여그루의 개화를 위해 병해충 방제와 제초 등 전정 작업에 나섰습니다.
장미는 5월 하순경에 꽃을 피우게 되는데, 임실군은 포토존과 쉼터, 문화 이벤트를 준비하는 한편 꽃이 만발하는 시기에 맞춰 치즈 축제를 열 계획입니다.
[남원]
남원관광단지 내 31년간 장기 방치됐던 옛 비사벌콘도 부지에 정원을 조성하는 공사가 시작됐습니다.
사업비 115억 원이 투입되는 달빛 정원은 오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조성되며,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공간과 방문자센터가 들어섭니다.
[심규성 / 남원시 관광과 관광개발팀장]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최상의 시설로 조성하여 남원의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순창]
순창군에서 생산된 친환경 쌀이 서울과 제주도 학교 급식에 공급됩니다.
순창군 태이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다음 달부터 서울과 제주도 천백여 개 학교에 34억 원 규모의 친환경쌀 1,000여 톤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순창군은 공급 기간 동안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점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완주]
완주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취학 전 천권 읽기' 독서 운동이 진행됩니다.
완주군은 현재 공공도서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해당 프로그램을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참여하는 기관에는 찾아가는 프로그램과 책꾸러미 배달서비스, 추천도서 목록 등이 지원됩니다.
MBC뉴스 허현호입니다.
영상편집 : 유철주
영상제공 : 임실군(최제영), 남원시(강석현), 순창군(김종구), 완주군(김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