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장수·완주·김제·남원)
2024-02-05 1571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장수군이 지역농산물과 간편 식품 등으로 꾸려진 행복꾸러미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완주군이 금연클리닉 등을 운영하며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수]

장수군은 쌀과 계란, 토마토 등 친환경농산물 8종과 국거리와 김, 라면 등 가공품 14종으로 먹을거리 두 가지 세트를 구성했습니다.


기부된 성금으로 마련된 총 3백 개의 꾸러미 세트는 읍면 협의체 등의 도움을 받아 장애인과 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군은 지난 2천20년부터 행복꾸러미 나눔 사업을 펴오고 있습니다.


[이미란 / 장수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장]

"설 명절을 앞두고 상대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에 촘촘한 보살핌과 지원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완주]

완주군보건소가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은 6개월 과정으로 상담 및 보조제·행동 강화 용품 제공과 함께 금연에 성공하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합니다.


군은 또한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지도점점과 금연아파트 지정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금연 교육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제]

김제시사랑장학재단이 관내 중고대학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학격려금을 지원합니다.


김제시는 그간 성적이 우수한 고교 신입생에게만 지급해왔던 격려금을 지난해부터는 중고대학 신입생으로 확대했으며 30만 원에서 많게는 25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오는 5월 중순까지 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합니다.


본부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감시원, 기동순찰대원이 배치돼 진화와 감시, 예찰 활동을 벌이며 봄철 산나물이나 약초를 채취하기 위해 무단 입산하는 행위를 단속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진성민

영상제공:장수군(최민광), 완주군(김회성), 김제시(전병일), 남원시(강석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