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완주·임실·정읍·남원)
2023-12-26 1760
정태후기자
  zeegee2@hanmail.net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만경강과 호남평야 등 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완주군의 문화역사전망대가 준공됐습니다.


전라북도 일출 명소로 유명한 임실 국사봉에서 갑진년 새해 첫날, 해맞이축제가 열립니다.


우리 지역소식 정태후 기자입니다.


◀리포트▶

[완주]

완주군이 우석대학교 본관 옥상에 문화역사전망대를 조성했습니다.


완주군이 우석대와 함께 마한역사문화권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전망대에서는 만경강과 호남평야를 비롯해 주변 명소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문화역사전망대는 당분간 시범운영을 거쳐 추후 정식으로 일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김사라 / 완주군 문화관광과장]

"전망대가 특색있는 관광명소가 되길 기대하고, 완주와 전북특별자치도의 풍요와 융성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임실]

임실군이 새해 첫날 운암면 국사봉에서 해맞이 축제를 진행합니다.


오전 6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문화공연과 불꽃놀이, 신년맞이 기원제 순으로 2시간가량 진행되며, 새해 소망 카드 달기, 떡국 무료 나눔도 준비됐습니다.


차량정체 해소를 위해 오전 4시부터 10시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행사장 곳곳에 안전관리 요원도 배치됩니다.


[정읍]

정읍시가 수성동으로 새롭게 이전한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신청사는 지상 18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수성동주민센터와 상가, 회의실, 다목적 컨벤션홀과 함께 행복주택 98세대가 배치됐습니다.


기존 청사는 좁은 시설과 부족한 주차공간으로 이용객들의 불편이 컸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전라북도가 추진한 2023년도 자원순환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남원시는 코로나19 이후로 급증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와 범시민 캠페인인 '클린 남원 청결의 날'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MBC뉴스 정태후입니다.


영상편집 : 김관중

영상제공 : 완주군(김회성), 임실군(최제영), 정읍시(신기진), 남원시(강석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