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익산·남원·임실·순창)
2023-12-05 2038
임홍진기자
  pink5467@jmbc.co.kr
[선명한 화질 : 상단 클릭 > 품질 720p 선택]


◀앵커▶

익산 용안생태습지를 지방정원으로 등록하기 위한 밑그림이 완성돼 용역 기본계획 최종보고회가 열렸습니다.


남원에 시각예술 분야 교육을 실시하는 에듀센터 '콩'이 오늘 개관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익산]

익산 용안생태습지는 전체 68헥타르이며 이 가운데 40헥타르는 물억새 군락지로 지난 5월부터 지방정원 등록을 위한 용역이 실시됐습니다.


이번 최종 보고회의 기본계획에 따르면 노을과 습지, 백제,숲, 물 등 5개 주제로 정원이 꾸며지고 여기에 관찰과 연꽃 정원이 추가되며 공간별 주민참여 프로그램이 기획됩니다.


익산시는 내년에는 실시설계를 세부적으로 실시히고 오는 2026년 지방정원 등록에 이어 국가정원 지정에 도전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미란 계장 / 익산시 녹색도시조성과]

"용역 결과를 토대로 특색있고 차별화된 (용안생태습지) 지방정원을 조성해서 2026년 지방정원 등록을 차질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남원]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인근에 시각예술 분야 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에듀센터 '콩'이 오늘 문을 엽니다.


지난 2년여 동안 총 사업비 39억 원이 투입된 '콩'은 연면적 780제곱미터 지상 2층 규모로 아트숍과 세미나실을 갖추고 업사이클링 체험과 신체 표현 미술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임실]

임실군이 2023년산 벼 정부보급종 종자 신청을 접수합니다.


보급종은 신동진을 비롯해 참동진, 안평 등 6개품종으로 오는 20일까지 관할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을 받고 이 외에 타 지역에서 공급되는 품종은 다음 달 2일부터 선착순 신청이 가능합니다.


[순창]

순창고등학교 사거리 앞 독대 마당에 성탄절 트리가 점등돼 내년 1월 중순까지 야간 경관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순창군은 성탄절 트리 점등과 연말연시를 맞아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해에는 군민의 안녕과 군정의 역동성을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익산시(최성규), 남원시(강석현), 임실군(최제영), 순창군(김종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