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장수군이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장수가꿈'을 선정하고 선포식을 열었습니다.
고창에서는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 정기총회가 개최됐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수군은 '장수가꿈'을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선정했으며 이는 장수에서 가꾸고 먹으면 장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공동브랜드 선포식은 제15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함께 진행됐는데 선언문 낭독 및 축하 행사로 꾸며졌습니다.
장수군은 그동안 통합 브랜드 없이 품목별로 사용하던 여러 브랜드를 일괄 통합했다며 장수지역 농산물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훈식 / 장수군수]
"장수군의 농특산물이 전국 최고의 농산물로 명성을 얻을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더욱 주력해 나가겠습니다."
[고창]
제27차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 정기총회와 실무자 워크숍이 고창 상하농원에서 개최됐습니다.
부회장도시인 고창군은 국내 25개 회원도시 대표들과 유산 활용과 보존 방안을 공유했으며 관광활성화 등 현안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해나가자고 요청했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체제형 가족실습농장 입주자를 다음 달 9세대를 대상으로 모집합니다.
주생면에 위치한 가족실습농장은 임대주택 10채와 3,300제곱미터의 농지, 텃밭으로 이뤄졌으며 영농재배실습과 귀농귀촌 실용교육 등이 실시됩니다.
[임실]
임실 옥정호 붕어섬에 꽃양배추와 배묘국 등 각종 겨울꽃 단지와 다양한 포토존이 조성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임실군은 앞으로 대형트리와 눈사람, 사슴 등의 조형물을 설치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사계절 경관을 연출하기 위해 유지관리와 보완에 더욱 힘을 쏟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장수군(최민광), 고창군(김형주), 남원시(강석현), 임실군(최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