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장수군이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남원시가 지역사랑상품권 100억 원어치를 추가 발행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장수]
장수군은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해 지방소멸위기를 가속화한다며 '워라벨 활력충전소 장수군'을 목표로 청년인구 유입, 정착, 유출감소의 3단계 실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농군사관학교와 청년활력센터, 트레일빌리지 조성 등 6개 사업을 선정해 추진하고 청년의 주거 안정 정책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장수군은 이 같은 사업이 행안부로부터 S등급을 받아 내년도 지방소멸기금 144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최훈식 / 장수군수]
"활력 넘치는 장수군을 만들기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이 내년도에 즉시 투입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할인율 10%가 적용되는 지역사랑상품권 100억 원어치를 추가 발행합니다.
올 들어 1,100억 원의 상품권을 발행한 데 이어 이번에 100억 원이 추가돼 총 1,200억 원 규모로 늘었고 가맹점은 3천7백여 곳으로 증가해 상품권에 대한 시민 호응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완주]
완주군이 운영 중인 행복콜버스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농촌형교통모델인 행복콜버스는 대중교통 소외지역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시책으로 최근 여러 미디어 매체에 소개되고 이용 문의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읍]
정읍시 농축산용미생물산업지원센터가 성과보고회를 열고 그린바이오 산업 고도화에 전력을 쏟기로 했습니다.
센터는 효능검증과 안전성평가, 대량배양 등을 통해 미생물 기반을 다양화하고 제품의 산업화를 이룰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을 이끌어낼 계획입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유철주
영상제공:장수군(최민광), 남원시(강석현), 완주군(김회성), 정읍시(신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