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MBC 자료사진]
◀앵커▶
익산 서부 지역 유아 가족의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개관했습니다.
남원청소년예술단이 프랑스에서 공연을 펼칩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익산]
익산 서부권 유아종합지원센터는 '모험놀이터'를 주제로 놀이체험관을 비롯해 장난감 대여실, 미술실, 신체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센터 내 각 시설은 영유아 맞춤형 공간으로 배치됐으며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놀이 체험, 시간제 보육, 돌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센터 측은 두 달간의 시범운영기간을 거쳤다며 앞으로 양육비 부담을 더욱 줄여나갈 계획입니다.
[정경숙 /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장]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님들은 비용과 시간에 대한 육아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원]
남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어린이국악단이 오는 5일 파리 세인트오딜레 성당을 시작으로 사흘 동안 프랑스에서 4차례 공연을 벌입니다.
남원시는 그동안 세계어린이문화예술제 등에 참여한 시립청소년예술단이 이번 해외 공연을 통해 남원 K-컬처를 홍보하고 양국 간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읍]
정읍에 있는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 그리고 전봉준 장군과 동학농민군상인 '불멸'과 '바람길'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됐습니다.
이 같은 기념물은 연간 5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정읍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으며 해마다 5월 11일 황토현전승일에 동학농민혁명기념식이 거행되고 있습니다.
[임실]
임실군이 올해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81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 중순까지 최종 검진을 실시합니다.
사업은 스마트폰 모바일 앱과 스마트 밴드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정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토대로 24주간 전문가 상담 및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종민
영상제공:익산시(최성규), 남원시(강석현), 정읍시(신기진), 임실군(최제영)